[영광]전남도 투자유치 4년연속 최우수상

민선6기 이후 군정 역점시책, 군민의 성원 하나되어 노력한 결실

기사등록 : 2017.12.19 (화) 15:15:05 최종편집 : 2017.12.20 (수) 10:06:40      
대마산업단지 활성화는 민선6기 출범 직후부터 가장 강조했던 것으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e-모빌리티 산업과 항공산업 등 발전 잠재력이 큰 신성장 동력산업을 적극 유치․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을 꾀하는 한편 금년 29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중 18개사에 1,554억원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영광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투자유치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광군은 18일 전남도청에서 개최된 투자유치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민선6기 시작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군정 역점과제로 삼고 과감한 기업유치 전략을 펼친 결과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1,540만원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전남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전라남도 투자유치분야 종합평가는 순수투자유치실적(60), 투자유치 여건조성(20), 투자유치 일반행정(20) 등 서면평가와 현장검증을 통해 이뤄졌다.

대마산업단지 활성화는 민선6기 출범 직후부터 가장 강조했던 것으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e-모빌리티 산업과 항공산업 등 발전 잠재력이 큰 신성장 동력산업을 적극 유치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을 꾀하는 한편 금년 29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중 18개사에 1,554억원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특히 미래전략산업인 e-모빌리티연구센터가 문을 열고 국내 e-모빌리티 선두주자인 캠시스 등 대형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민선6기 출범 후 멀게만 느껴졌던 대마산단 기업유치가 그간 묵묵히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한 관계공무원, 아낌없는 투자지원을 해 준 의회, 그리고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아끼지 않는 군민들의 하나된 노력이 점차 결과물로 나타나 전남도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2018년도에도 대규모 신성장 동력산업 지원을 통한 유망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남 최초 초소형 전기차 생산기업이자 상장사인 캠시스가 지난 12월 부지계약을 완료하여 투자에 탄력을 받았고 초당대학교 항공학부 캠퍼스 유치와 관련해서는 현재 대학 측에서 기본계획용역 중으로 내년 3월중 주민설명회를 갖고 캠퍼스 이전이 구체화됨에 따라 학생과 교직원 등 1,000명의 인구유입 효과와 더불어 명실상부 대한민국 항공 산업의 메카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AI
EM
119
tv
11111
많이 본 뉴스
[영광]군남면, 경로당 찾아 새..
[영광]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
[영광]다리건설 현장서 작업자..
[함평]연이은 폭설에 민관합동..
[영광]환경오염 배출사업장 정..
[함평]사포관광지 2단계 조성사..
[함평]폭설대비 긴급회의 개최..
[군의원]이윤행의장, 지방의정..
[함평]나산면 새해맞이 경로당..
[영광]의약품 선정 심의위원회..
[전남도청]전남도 15일자 인사..
[전남도청]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영광]시가지 등 눈 치우기 작..
[영광]주민 정보화 교육 개강
[장성]헌혈로 생명나눔 실천하..
[영광]고추마을영농조합법인 나..
[영광]적정기술 기초조사 최종..
[영광]군민안전 위험목 제거단..
[영광]4/4분기 공약 및 지시사..
[영광]더불어민주당 영광협의회..
포토 뉴스
[영광][국민 중심의 국가로 가는 길]
[칼럼]전통시장 화재예방은 나부터
[영광][1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영광][1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