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의 날’ 캠페인 추진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활동

기사등록 : 2018.05.14 (월) 15:32:01 최종편집 : 2018.05.14 (월) 15:32:01      
영광군은 5월 11일 버스터미널과 영광고추특화시장 앞에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농기계 사고가 봄·가을철에 집중되어 있고 본격적인 영농철에 접어들어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농업인 생명 보호와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부서와 경찰서, 농기계 대리점 등 많은 기관이 동참했다.


영광군은 511 영광공용버스터미널과 영광고추특화시장 앞에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농기계 사고가 봄·가을철(5~ 10)에 집중되어 있고 본격적인 영농철에 접어들어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농업인 생명 보호와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영광군(농업기술센터·농정과·안전관리과)과 경찰서, 농기계 대리점 등 많은 기관이 동참했다.


농업기계 사고는 사고 발생건수의 60%60대 이상으로 고령자의 비율이 높고 도로 운행 중에 농업기계와 일반 차량이 추돌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우가 상당수이다. 농촌지역 고령화에 따른 인지능력과 반사 신경 저하 등의 인적 요인과 안전장치 미부착 등이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영광군은 50대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터미널시장 및 영광공용버스터미널, 영광 5일장이 열리는 영광고추특화시장 앞에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현수막 게첨했다. 또한 농기계 안전장비 전시와 안전사고 관련 리플릿, 안전반사판 배부와 피켓 및 어깨띠를 착용하여 홍보에 박차를 가했으며, 유관기관 및 버스정류장에 홍보 포스터를 부착했다. 여성농업인의 넘어짐 안전사고 예방 실천 생활화홍보도 겸했다.


영광군은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 하는 장소와 주요 교차로 7개소, 농업인이 자주 내방하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3개소(본소, 북부분소, 남부분소), 관내 읍·10개소 등에 현수막을 게첨한 바 있다. 앞으로는 군내버스를 통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의 대대적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음주운전을 절대 금하고 야간 운전을 자제하도록 하는 한편, 농기계 임대 시 사용법 교육과 안전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농업기계 안전사고 없는 영광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현성 기자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이윤행
LG
tv
kps
渦ラ쐳藥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상하수도사업소·재무과..
[영광]법성 숲쟁이 꽃동산 주변..
[영광]친환경벌채 방식 도입…..
[전남도청]숲 속의 전남, 민선..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민선 7기 군정구호 및 방..
[전남도청]협업 강화로 어촌 뉴..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