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영광읍, 주민들의 정성이 모인 아름다운 '나눔의 집' 입주식 열려

기사등록 : 2018.03.19 (월) 16:08:22 최종편집 : 2018.03.19 (월) 16:08:22      
영광읍(읍장 백만수)은 지난 3월 16일 영광읍 송림3리 장등마을에서 정규조 씨에게 나눔을 통한 행복주택을 신축해 입주식을 가졌다.



영광읍(읍장 백만수)은 지난 316일 영광읍 송림3리 장등마을에서 정규조 씨에게 나눔을 통한 행복주택을 신축해 입주식을 가졌다.


정 씨는 젊은 시절부터 정신질환으로 여러 시설과 병원을 옮겨 다니며 생활하다 최근 질환이 호전되어 올해 1월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비워진지 30여년이 지난 고향집은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폐허가 되어있었다. 정 씨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서 주택을 마련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고, 오랫동안 사회와 단절된 생활을 하다 보니 경제적 관념도 부족한 상태였다.


이에, 당장 오갈 곳이 없어진 정 씨를 위해 장등마을 주민들은 당분간 생활할 수 있도록 경로당을 내어줌과 동시에 서로 힘을 모아 주택을 새로 지어주기로 결정하고 영광읍에 도움을 요청했다.



영광읍은 정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관내 유관 기관사회단체를 찾아다니며 후원자를 발굴하는 한편, 여러 가지 생필품 등을 직접 준비하여 정 씨에게 전달했다.


송림3리 전 이장인 송림건축 조성현 대표는 사비를 들여 건축에 필요한 재료 준비와 직접 공사를 실시했고, 촛불회(회장 김성운)에서는 건축재료비 일부를 후원하였다. 수도공사는 고려건설, 전기공사는 미금전력공사가 도와주었으며, 영광읍 번영회·이장단, 영광알뜰종합백화점, 이랜드 복지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 영광읍 직원들도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 등을 후원해 주었다.


마침내 지난 12일 주택이 완공되었고, 16일에는 여러 후원자들의 도움에 보답하고자 장등마을 주민들은 관계자 모두를 초청해 나눔의 집 입주식을 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광읍 기관·사회단체장과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 씨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고, 정 씨는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았으니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더욱더 열심히 잘 살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광읍 관계자는 정신장애인을 지역사회에서 직접 나서서 포용하고 도와주려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정신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적응을 적극 지원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 통합에 기여하겠다고 말핶다.

기사등록 : 정현성 / luniaj6501@naver.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
EM
119
LG
정정희
이동권
담양소방
많이 본 뉴스
[선거]이동권, 영광군수 경선요..
[선거]장만채, 김영록 후보와..
[선거]더민주 전남지사 김영록..
[영광]백수해안도로, '2018 열..
[선거]김영록, 민주 전남도지사..
[장성]읍 시가지에서 출산장려..
[함평]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남도청]창업형 후계농업인..
[함평]2018 농악경연대회 성료..
[영광]봉대산 등산로에 나무 심..
[선거]김영록 ‘싱크탱크’ 발..
[선거]장만채의 생활밀착형공약..
[영광]제17회 대한농구협회장배..
[함평]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
[영광]로컬푸드 참여농가 토양..
[함평]나산면 민·관 협력 ‘사..
[선거]민주당, 전남 기초단체장..
[영광]공무원봉사대, 집수리 봉..
[영광]국제아파트 앞 위험도로..
[영광]영광농협, 농촌인력중개..
포토 뉴스
[영광][3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이윤행 의장, 함평군수 출마한다
[함평][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