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어촌체험마을 우수사례 공유

20일 보성서 워크숍 갖고 운영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기사등록 : 2017.12.20 (수) 22:10:17 최종편집 : 2017.12.20 (수) 22:10:17      
‘제12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함평 석두,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사무장이 마을 특색을 살린 새로운 먹거리 개발, SNS를 활용한 마을 홍보, 신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운영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라남도가 20일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2017년 전남 어촌체험마을 활성화 워크숍을 열어 우수 어촌체험마을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체험마을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전라남도와 어촌체험마을 관계자, 시군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13일 완도에서 열린 12회 어촌체험마을 전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함평 석두,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사무장이 마을 특색을 살린 새로운 먹거리 개발, SNS를 활용한 마을 홍보, 신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운영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어촌마을 운영 방법 및 성공 전략이란 주제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체험마을 지정 절차와 등급 결정, 기관별 역할에 대해 설명, 어촌체험마을 소득 창출과 어촌마을 경영능력 향상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또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병졸들을 주둔시켜 훈련하고, 무기와 군량을 모으고 병선을 만들던 곳에서 연유가 돼 선소(船所)’라는 지명을 갖고 있는 보성 선소어촌체험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선소어촌체험마을 관계자로부터 생산되는 바지락, 낙지 등 다양한 수산물 요리와, 전통문화와 연계한 체험마을 운영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현재 전남지역에는 함평 석두 어촌체험마을, 진도 접도 어촌체험마을 등 29개의 어촌체험마을이 있어, 맨손어업체험, 바다낚시체험, 개막이 체험, 해양레저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어촌체험마을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주 고객인 도시민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운영하는 사무장, 운영위원장 등 마을 책임자의 적극적인 의지도 중요하다도에서도 어촌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과 현장지도를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
함평
이동권
이장석
119
LG
많이 본 뉴스
[영광]김준성 군수 탈당전력,..
[함평][3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3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선거]윤한수 예비후보 함평군..
[영광]불법전용산지 임시특례..
[영광]불갑면, 위기가정 긴급..
[영광]보건의날 건강체험한마당..
[영광]친환경농업 실천 순회교..
[전남도청]야생진드기 물림 주..
[영광]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
[전남도청]전남도-시군, 공무원..
[선거]박래옥, 선거사무소 개소..
[영광]치매 예방활동 적극 홍보..
[장성]질병모니터 요원 121명..
[전남도청]농번기철 마을공동급..
[영광]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
[영광]물무산 행복숲 맨발 황톳..
[영광]농촌체험과 함께하는 팸..
[영광]홍농읍 구 도로변 산 중..
[영광]‘임신공무원 배려 정책..
포토 뉴스
[영광][3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이윤행 의장, 함평군수 출마한다
[함평][2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2월 마지막주 영광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