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동계 전지훈련 열기로 가득

1월까지 두 달간 647개 팀 1만 6천여 명 방문

기사등록 : 2018.01.17 (수) 19:17:08 최종편집 : 2018.01.17 (수) 19:23:40      
이들은 지역별로 고흥, 광양, 진도, 순천, 영광, 구례, 목포 등에서 활발하게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야구, 축구, 육상, 태권도 순이며 방문 기관은 서울시, 경기도, 광주시 순으로 많습니다.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으면서 다른 지역 전지훈련팀 방문이 잇따르는 등 지역 곳곳이 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문했거나 방문 예정인 체육인은 29개 종목 647개 팀, 연인원으로 환산하면 161천여 명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이들은 지역별로 고흥, 광양, 진도, 순천, 영광, 구례, 목포 등에서 활발하게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야구, 축구, 육상, 태권도 순이며 방문 기관은 서울시, 경기도, 광주시 순으로 많습니다.

전년에도 39종목 1682팀 연인원 298천여 명이 방문해 237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처럼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것은 따뜻한 기후, 적절한 일사량, 바람이 적은 최적의 자연환경, 국제대회를 치렀던 최고의 스포츠 인프라,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먹거리 등이 한몫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여기에 해남의 펜싱, 여수의 요트, 목포와 보성의 축구, 나주의 사이클 등 시군별 특화종목과 연계한 맞춤형 전지훈련을 지원하고, 시군 직장경기 팀과의 친선경기 개최, 주요 종목별 스토브리그 개최, 야구농구축구 등 학교체육 주말 리그전 유치 등이 보태져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라남도는 전지훈련 최적지 전남의 위상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해 도 체육회와 연계한 전지훈련 유치활동을 계속 전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시군별 전지훈련 유치 상황을 토대로 진행사항을 수시 점검하는 등 실적 부풀리기를 사전에 예방키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상반기 중 이번 동계훈련 유치 실적과 지난해 하계 실적을 합산 평가해 전지훈련에 필요한 차량 지원, 물품 구입 등에 사용할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할 계획입니다.

방옥길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지훈련팀 유치는 전남의 스포츠 관광산업 발전과 비수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지속적으로 전지훈련 팀 인맥 관리 등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숙박시설 및 음식점의 청결운동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전남이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인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AI
EM
11111
tv
占쏙옙占
119
난원
많이 본 뉴스
[화순]아열대 소득 작목 육성..
[영광]청소년센터, 길거리상담..
[영광][2018-설날인사-이개호..
[영광]4대종교 문화유적지 웹툰..
[함평]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영광]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장..
[함평]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상..
[영광]사회복귀시설, 사) 아름..
[함평][2018-설날인사 -안병호..
[영광]선관위, 설 명절 위법행..
[영광]군수와 군민과의 대화 성..
[국회의원]이개호, 항만법개정..
[함평]다문화가정 방문교육사업..
[함평]야생동물피해예방시설사..
[영광]설맞이 화재예방 캠페인..
[영광]농촌체험․휴양마을..
[장성][2018-설날인사-유두석..
[영광][설날인사-영광농협 박준..
[영광]2018년도 제33차 지역사..
[함평][2018--설날인사- 이윤행..
포토 뉴스
[영광][2018-설날인사-이개호 국회의원]
[영광][2018-설날인사-김준성 영광군수]
[장성][2018-설날인사-유두석 장성군수]
[함평][2018-설날인사 -안병호 함평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