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연이은 폭설에 민관합동 제설작업 총력

기사등록 : 2018.01.12 (금) 13:37:58 최종편집 : 2018.01.12 (금) 13:37:58      
함평군은 최근 연이은 폭설로 인한 눈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도로를 이용하는 군민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군 적설량은 26㎝로 지난 2015년 이후 가장 많은 양이다. 이에 따라 관내 주요도로 53개 노선, 81개 구간, 252㎞에 대해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함평군은 최근 연이은 폭설로 인한 눈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도로를 이용하는 군민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군 적설량은 26로 지난 2015년 이후 가장 많은 양이다. 이에 따라 관내 주요도로 53개 노선, 81개 구간, 252에 대해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15톤 덤프 등 차량 14, 굴삭기 3, 그레이더 3, 민간트랙터 90여 대를 동원해 민관이 함께 제설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 민원업무 등 필수 인원을 제외한 군청 전 직원이 각 읍면 담당마을을 찾아 제설작업을 도왔다.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가 관리하는 지방도 제설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파악하고 제설차량을 지원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했다.

향후 결빙이 발생하는 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순찰 점검하여 신속한 제설작업을 진행해 군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정영성 안전건설과장은 눈이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 신속한 상시 제설시스템을 구축하고 발빠르게 트랙터 부착용 그레이더 5개를 긴급구입하는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밝혔다.

이어 눈이 많이 내리면 일시에 제설작업을 하기에는 인력과 장비가 한계가 있으므로 내집앞, 상가, 골목길 등은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제설작업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 / yhinews@empas.com

# [영광함평장성인터넷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AI
.
tv
LG
119
청소년
연합방송
경관
많이 본 뉴스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
[선거]유두석, 금품살포 허위사..
[선거]영광군개표현황
[영광]김준성, 영광군수 재선..
[선거]윤석규 전 후보, 이윤행..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전남도청]전남도, 하반기 녹색..
[전남도청]전남도, 민선6기 투..
[선거]이윤행, ‘군민청원게시..
[함평]농업경영인회 이윤행 후..
[전남소방]여름철 전기 화재 주..
[선거]고석규 후보 불법선거운..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
[영광]지역기업 생산 양파 품종..
[영광]부산국제모터쇼에서 투자..
[전남도청]무사고 어선원 재해..
[함평]농기계 순회수리 호평
[함평]제16회 함평천지배 테니..
[영광]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
[영광]농촌 일손돕기 추진…6월..
포토 뉴스
[함평]이윤행 함평군수 당선자
[함평]이윤행 군수 당선자 “화합에 신경쓰겠다”
[영광][5월 마지막주 영광소식]
[함평][5월 마지막주 함평소식]